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아이허브 소화제 추천 –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스펙트럼 골드


by 짠내리빙 2021. 4. 25.

1. 소화제의 종류

소화제의 종류에는 크게 소화효소제, 위장관운동촉진제, 이담제가 있습니다.

소화효소제는 인체가 음식물의 소화를 위해 분비하는 소화효소로 탄수화물 분해효소, 단백질 분해효소, 지방 분해효소 등이 있습니다.

위장관 운동 촉진제는 위장운동을 증가시켜서 음식물의 소화 및 이동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담제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거나 쓸개로부터 담즙의 배출을 촉진해서 지방의 소화를 돕는 약물로서 우르소데옥시콜산이 대표적입니다.

 

소화제의 종류 효능
소화효소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제제
위장관 운동촉진제 위장관의 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약제
이담제 담즙 분비촉진, 담즙 배출촉진

간경화나 만성 간염 같은 간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소화기능도 많이 떨어져있을 수 있어서 소화를 돕는 소화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간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아무 약이나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제약회사의 임상실험을 거치고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 그 약이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부작용이 있을지 없을지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 먹어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2. 소화효소제

소화제 종류 중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소화효소(digestive enzyme) 종류입니다.

구강, 위장, 소장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를 여러 가지 구성으로 배합한 상품이 유통되고 있는데 간질환 유경험자로서 추천할 수 있는 것은 엔자이메디카에서 나온 다이제스트 베이직 상품입니다.

엔자이메디카는 1998년에 설립된 제약회사로 미국 플로리다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엔자이메디카에서 소화제로 내놓은 상품 시리즈는 다이제스트라는 이름이 붙어있는데 다이제스트 베이직, 골드, 스펙트럼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베이직, 골드, 스펙트럼 등의 차이점은 소화효소의 함유량입니다. 아래에 있는 표는 아이허브닷컴이나 쿠팡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엔지메디카 다이제스트 시리즈의 구체적인 성분함량입니다.

 

아이허브 소화제 추천 –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스펙트럼 골드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표] Enzymedica Digest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성분함량 비교표

  다이제스트 베이직
Digest Basic
다이제스트 
Digest
다이제스트 
스펙트럼 

Digest Spectrum
다이제스트 골드 
Digest Gold
소화제 1회 복용량 1 캡슐 1 캡슐 2 캡슐 1 캡슐
아밀라아제 테라-블렌드 
Amylase Thera-blend
8,440 DU 12,000 DU 14,000 DU 23,000 DU
글루코아밀라아제 
Glucoamylase
10 AGU 25 AGU 40 AGU 50 AGU
프로테아제 테라-블렌드 
Protease Thera-blend
20,000 HUT 42,000 HUT 98,000 HUT 80,000 HUT
리파아제 테라-블렌드 
Lipase Thera-blend
450 FCCFIP 1,500 FCCFIP 916 FCCFIP 4,000 FCCFIP
펙티나아제 
Pectinase (w/Phytase)
25 Endo-PGU 35 Endo-PGU 50 Endo-PGU 45 Endo-PGU
말타아제 
Maltase
100 DP 150 DP 200 DP 200 DP
셀룰라아제 테라-블렌드 
Cellulase Thera-blend
500 CU 1,250 CU 400 CU 3,000 CU
알파 갈락토시다아제 
Alpha Galactosidase
50 GalU 125 GalU 600 GalU 450 GalU
락타아제 
Lactase
300 ALU 500 ALU 2,000 ALU 900 ALU
인베르타아제(인버테이스) 
Invertase
270 SU 120 SU 150 SU 240 SU
크실라나아제(자일라나아제) 
Xylanase
100 XU 250 XU 20,000 XU 550 XU
베타 글루카나아제 
Beta Glucanase
      25 BGU
헤미셀룰라아제 
Hemicellusase
    50 HCU 30 HCU
DPP-IV     1,400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중요 효소 함량 대략 비교 : 골드 1 = 스펙트럼 2 = 다이제스트 2 = 베이직 4

 

 

이 제품은 아이허브와 쿠팡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탄수화물 분해효소

탄수화물 분해효소 종류에는 아밀라아제(=아밀레이스, amylase)가 있습니다.

아밀라아제는 다당류를 가수분해하는 효소인데 작용양식에 따라 α-아밀라아제, β-아밀라아제, 글루코아밀라아제의 3종으로 나뉩니다.

아밀라아제는 녹말이나 글리코겐을 이당류인 맥아당, 설탕, 젖당(유당)으로 분해하는데 맥아당은 말타아제에 의해 포도당으로 분해되고, 설탕은 수크라아제에 의해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되고, 유당은 락타아제에 의해 포도당과 갈락토오스로 분해됩니다.

(2) 단백질 분해효소

단백질 분해효소에는 프로테아제가 있습니다.

프로테아제(protease)는 단백질의 펩티드 결합을 끊어서 작은 펩티드 조각으로 분해합니다.

프로테아제의 종류에는 펩신(pepsin), 트립신(tripsin), 키모트립신(chymotrypsin), 아미노펩티다아제(aminopeptidase), 카르복시펩티다아제(carboxypeptidase)가 있습니다.

(3) 지방분해효소

지방분해효소에는 리파아제(=라이페이스, lipase)가 있습니다.

리파아제는 트리글리세라이드의 에스테르 결합을 가수분해합니다.

(4) 펙틴 분해효소

펙티나아제(pectinase)는 다당류인 펙틴질을 가수분해하는 효소입니다.

(5) 말토오스 분해효소

말타아제(maltase)는 말토오스 분해효소인데 말토오스는 이당류의 하나로 맥아당이라고도 하며 물엿의 성분입니다.

(6) 셀룰로오스 분해효소

셀룰라아제(cellulase)는 셀룰로오스 분해효소입니다.

셀룰로오스는 섬유소라고도 하는데 고등식물 세포벽의 주성분으로 목질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다당류입니다.

(7) 유당 분해효소

갈락토시다아제(galactosidase)는 유당분해효소입니다.

락토오스(유당)를 가수분해하여 갈락토오스와 글루코오스를 생성하는 효소입니다.

(8) 설탕 분해효소

인베르타아제(=인버테이스, invertase)는 수크라아제(sucrase)라고도 하는데 이당류인 설탕을 단당류인 포도다과 과당으로 분해합니다.

(9) 자일란 분해효소

크실라나아제(=자일라나아제, xylanase)는 크실란(자일란)을 가수 분해하는 효소인데 크실란(자일란) 식물 세포벽 성분의 하나로서 목질부에 많이 분포합니다.

(10) 글루코오스 분해효소

글루카나아제(=글루카네이스, glucanase)는 글루코오스로 이루진 다당류(glucan)를 가수분해하여 글루코오스와 올리고당을 생성하는 효소의 총칭입니다.

(11) 헤미셀룰로오스 분해효소

헤미셀룰라아제(헤미셀룰레이스)는 헤미셀룰로오스 분해효소입니다. 헤미셀룰로오스는 식물 세포벽 구성성분으로 크실란, β-1,3-1,4-글루칸, 크실로글루칸, 글루코만난 등이 있습니다.

(12) 기타

DPP-IV는 펩티다아제의 일종입니다.

 

아이허브 소화제 추천 –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스펙트럼 골드
다이제스트 베이직 성분표

Daily value not established. Other ingredients: 100% Vegetarian Capsule (cellulose, water) Contains No: egg, diary, preservatives, salt, sucrose, soy, wheat, yeast, nuts, corn, gluten, casein, potato, rice, artificial colors of flavors. Keep closed in dry place; avoid excessive heat. Do not use if safety seal is broken or missing. Enzymedica does not use ingredients produced using biothechnology. Please keep out of reach of children.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시리즈 중에서 다이제스트 베이직이 가장 약하고 다이제스트, 다이제스트 스펙트럼, 다이제스트 골드 순으로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기본 소화효소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한 제품도 나와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배합: 500만 CFU (L. acidophilus DDS-1, L. rhamnosus, L. casei, L. gasseri, L. platarum, L. bulgaricus, L. salivarius, L. paracasei)

3.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아이허브 소화제 추천 –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스펙트럼 골드

소화효소는 투명한 캡슐안에 들어있습니다.

 

아이허브 소화제 추천 –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스펙트럼 골드

캡슐안에 들어있는 소화효소의 모습입니다.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소화효소는 100% 베지테리안 캡슐(채식주의 캡슐)에 들어있으며 계란, 유제품, 보존제, 소음, 설탕, 콩, 밀, 효모, 견과류, 옥수수, 글루텐, 카제인, 감자, 쌀, 인공향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베이직 제품은 한 번에 1캡슐씩 먹으라고 되어있는데 유난히 소화가 안되고 체한 느낌이 있으면 2개까지 먹어도 무방합니다.

다이제스트 골드는 베이직보다 4배 정도 강한데 이 말은 소화효소를 4배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소화효소가 많을수록 소화는 잘 되겠지만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베이직을 기본으로 보통 때는 1알, 체했을 때는 2알 정도 먹어보고 상황에 따라 양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최저가 사러가기

다이제스트는 베이직의 2배 효과입니다.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캡슐 비건 COUPANG www.coupang.com 엔자이메디카 다이제스트 베이직 캡슐 비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

wholecare.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